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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성대학교 생활관 홈페이지회원 이용약관

제1장 서비스 이용약관

제1조 (목적)

이 약관은 한성대 생활관(이하 "생활관")이 생활관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생활관과 이용자 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 (정의)
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① "서비스"라 함은 "이용자"가 이용할 수 있는 생활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  • ② "이용자"라 함은 생활관의 "서비스"에 접속해 이 약관에 동의하여 입사지원을 하고 입사생으로 확정되어 "생활관"이 제공하는 "서비스"를 이용하는 입사생 이용자를 말합니다.
  • ③ "로그인ID"라 함은 "이용자"의 식별과 "서비스" 이용을 위하여 "이용자"가 정한 이메일 ID를 "생활관"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  • ④ "비밀번호"라 함은 "이용자"가 부여 받은 "로그인ID"와 일치되는 "이용자"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"이용자"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  • ⑤ "유료서비스"라 함은 "생활관"이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증명서 발급 등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  • ⑥ "게시물"이라 함은 "이용자"가 "서비스"를 이용함에 있어 "서비스상"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, 사진,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.

제3조 (약관의 효력과 개정)

  • ① 생활관은 이용자가 이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  • ② 생활관은 이용자를 위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 본인이 직접 확인하도록 합니다. 변경된 약관은 사이트에 게시함과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.
  • ③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, 이용자 본인의 이용자등록을 취소신청(탈퇴)할 수 있으며, 게시 후에도 계속 사용할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
제4조 (약관의 해석)

  • ① "생활관"은 "유료서비스"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(이하 "유료서비스약관 등")을 둘 수 있으며,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"유료서비스약관 등"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.
  •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"유료서비스약관 등"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
제5조 (로그인ID의 발급 및 취소)

  • ① 로그인ID는 "이용자"가 되고자 하는 자(이하 "로그인ID신청자")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로그인ID신청을 하고 "생활관"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발급됩니다.
  • ② "생활관"은 "로그인ID신청자"의 신청에 대하여 "서비스"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"생활관"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로그인ID의 발급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- 1.로그인ID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, 단 "생활관"의 재입사등의 절차를 거쳐 이용자자격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.
    • - 2.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    • - 3.개인정보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, "생활관"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    • - 4.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한 경우
  •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"생활관"은 "이용자"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④ "생활관"은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,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로그인ID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, "생활관"은 원칙적으로 이를 로그인ID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.
  •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"생활관"이 로그인ID신청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.
  • ⑦ "생활관"은 "이용자"에 대해 생활관정책에 따라 사용그룹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.
  • ⑧ 로그인ID의 취소는 원칙적으로 불가합니다. 단, "생활관"이 예외를 인정하는 경우 재발급될수 있습니다.

제6조 (이용자정보의 변경)

  • ① "이용자"는 개인정보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, 로그인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.
  • ② "이용자"는 로그인ID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"생활관"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.
  •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"생활관"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"생활관"은 책임지지 않습니다.

제7조 (개인정보보호 의무)

"생활관"은 "정보통신망법"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"이용자"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"생활관"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. 다만, "생활관"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"생활관"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
제8조 ("이용자"의 "로그인ID" 및 "비밀번호"의 관리에 대한 의무)

  • ① "이용자"의 "로그인ID"와 "비밀번호"에 관한 관리책임은 "이용자"에게 있으며,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• ② "생활관"은 "이용자"의 "로그인ID"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,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"생활관" 및 "생활관"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, 해당 "로그인ID"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③ "이용자"는 "로그인ID" 및 "비밀번호"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"생활관"에 통지하고 "생활관"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.
  •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"이용자"가 "생활관"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, 통지한 경우에도 "생활관"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"생활관"은 책임지지 않습니다.

제9조 ("이용자"에 대한 통지)

  • ① "생활관"이 "이용자"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개인정보의 전자우편주소, 포탈 서비스의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"생활관"은 "이용자"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"생활관"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
제10조 ("생활관"의 의무)

  • ① "생활관"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"서비스"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.
  • ② "생활관"은 "이용자"가 안전하게 "서비스"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(신용정보 포함)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.
  • ③ "생활관"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"이용자"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. "이용자"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"이용자"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.

제11조 ("이용자"의 의무)

.
  • ① "이용자"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  • - 1.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
    • - 2.타인의 정보도용
    • - 3."생활관"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
    • - 4."생활관"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 등의 송신 또는 게시
    • - 5."생활관"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    • - 6."생활관"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    • - 7.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"서비스"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    • - 8.생활관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"서비스"를 사용하는 행위
    • - 9.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  • ② "이용자"는 관계법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"서비스"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, "생활관"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"생활관"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
제12조 ("서비스"의 제공 등)

  • ① 생활관은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    • - 1.입사확인 서비스
    • - 2.상벌점조회 서비스
    • - 3.외박신청 및 승인 서비스
    • - 4.게시판형 서비스(공지사항, 시설고장신고, Q&A,주간식단표, 서식자료실 등)
    • - 5.기타 "생활관"이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업체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"이용자"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
    • - 9.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  • ② 생활관은 "서비스"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.
  • ③ "서비스"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④ "생활관"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"서비스"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"생활관"은 제9조["이용자"에 대한 통지]에 정한 방법으로 "이용자"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"생활관"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⑤ "생활관"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,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.

제13조 ("서비스"의 변경)

  • ① "생활관"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,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"서비스"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"서비스"의 내용, 이용방법,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,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.
  • ③ "생활관"은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생활관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, 중단, 변경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"이용자"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.

제14조 (정보의 제공)

  • ① "생활관"은 "이용자"가 "서비스"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, 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"이용자"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"이용자"는 민원 등에 대한 답변, 생활관소식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, 휴대폰 문자메시지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"이용자"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. 다만, "이용자"의 민원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.
  • ③ "이용자"는 생활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, 수정,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.

제15조 ("게시물"의 저작권)

  • ① "이용자"가 "서비스" 내에 게시한 "게시물"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.
  • ② "이용자"가 "서비스" 내에 게시하는 "게시물"은 검색결과 내지 "서비스"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,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, 복제,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, 생활관은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합니다.
  • ③ "생활관"은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"이용자"의 "게시물"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, 팩스,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"이용자"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.

제16조 ("게시물"의 관리)

  • ① "이용자"의 "게시물"이 "정보통신망법" 및 "저작권법"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,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"게시물"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, "생활관"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.
  • ② "생활관"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생활관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"게시물"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.

제17조 (권리의 귀속)

  • ① "서비스"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"생활관"에 귀속됩니다. 단, "이용자"의 "게시물"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.
  • ② "생활관"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"이용자"에게 "생활관"이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, "로그인ID",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, "이용자"는 이를 양도, 판매,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.

제18조 (이용제한 등)

  • ① "생활관"은 "이용자"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"서비스"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, 경고, 일시정지,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"서비스"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"생활관"은 전항에도 불구하고, "주민등록법"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, "저작권법" 및 "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"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, "정보통신망법"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, 악성프로그램의 배포,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수 있습니다.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"생활관"의 모든 "서비스" 제공이 중단되며, "생활관"은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.
  • ③ "생활관"은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.
  • ④ 본 조에 따라 "서비스"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"생활관"은 제9조["이용자"에 대한 통지]에 따라 통지합니다.
  • ⑤ "이용자"는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"생활관"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"생활관"이 인정하는 경우 "생활관"은 즉시 "서비스"의 이용을 재개합니다.

제19조 (정보의제공)

  • ① "생활관"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"서비스"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"서비스"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• ② "생활관"은 "이용자"의 귀책사유로 인한 "서비스"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③ "생활관"은 "이용자"가 "서비스"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④ "생활관"은 "이용자" 간 또는 "이용자"와 제3자 상호간에 "서비스"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• ⑤ "생활관"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20조 (정보의제공)

  • ① "생활관"과 "이용자"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.
  • ② "생활관"과 "이용자"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.

(부칙)

이 약관은 2015년 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.

한성대학교 생활관 홈페이지회원 개인정보취급방침

한성대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수립·공개합니다.

제1조. 개인정보의 처리목적

  • ① 한성대학교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.
    • 1. 회원 가입 및 관리

      회원 가입의사 확인,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․인증, 회원자격 유지․관리,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,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,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, 각종 고지․통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    • 2. 입시 및 학사 업무 처리

      입시전형 업무, 신입생 선발, 학사관리 및 학생지원 업무, 외국인 유학생 관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    • 3. 각종 서비스 제공

      장애학생 지원, 장학금 업무, 도서 대출 반납 및 이용자 관리, 기숙사 관리, 수강생 학사관리, 취업 지원, 보건관리, 학자금 대출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    • 4. 발전기금 기탁자 관리

      발전기금 기탁자 관리 및 기부금 영수증 발급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제2조.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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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3조.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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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7조.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

  • 한성대학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·기술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.
    • 1.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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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

    • 3.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

    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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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5.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

      한성대학교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/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/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.

    • 6.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

    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·변경·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.

    • 7.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

    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, 관리하고 있으며,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,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
    • 8.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

    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, 운영하고 있습니다.

제8조. 개인정보 보호책임자

  •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,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▶ 개인정보 보호책임자

      성명 : 변대중
      직책 : 총무처장
      연락처 : 02-760-4231, bongcho@hansung.ac.kr, 02-760-8943

    • ▶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

      성명 : 총무인사팀
      담당자 : 김연태
      직책 : 차장
      연락처 : 02-760-5618, simon@hansung.ac.kr, 02-745-8943

  • ② 정보주체께서는 한성대학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, 불만처리,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 한성대학교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.

제9조. 개인정보 열람청구

  •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. 한성대학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  구분, 담당부서, 전화번호, 팩스로 구성된 개인정보 열람청구 안내표입니다.
    구분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
    입학지원자명단 입학관리팀 02-760-4211 02-760-4215
    입학생관리 입학관리팀 02-760-4211 02-760-4215
    학적 학사지원팀 02-760-4219 02-760-4217
    성적 학사지원팀 02-760-4219 02-760-4217
    졸업관리 학사지원팀 02-760-4219 02-760-4217
    교직 학사지원팀 02-760-4219 02-760-4217
    공학인증 공학교육개발센터 02-760-5975
    교환학생관리 국제교류협력팀 02-760-4205 02-760-4299
    국제교류학생관리 국제교류협력팀 02-760-4205 02-760-4299
    장애학생 학생장학팀 02-760-5602 02-760-4305
    장학생관리 학생장학팀 02-760-5602 02-760-4305
    발전기금기탁자관리 대외홍보팀 02-760-4209 02-760-4207
    도서관대출관리 학술정보팀 02-760-5997 02-760-4285
    사생관리 학생장학팀 02-760-4221 02-760-4305
    평생교육수강생 디자인아트평생교육원 02-760-5781 02-760-5789
    취업관리 취업지원팀 02-760-4295 02-760-5818
    보건관리 건강관리실 02-760-4236 02-745-8943
    어학원생관리 언어교육원 02-760-5935 02-760-5988
    홈페이지회원정보 전자계산소 02-760-4291 02-760-4297
    산학연구과제관리 산학협력단 02-760-4218 02-760-4356
  • ②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․처리부서 이외에, 행정자치부의 ‘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’ 웹사이트(www.privacy.go.kr)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.

▶ 행정자치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→ 개인정보 민원 →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(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(I-PIN)이 있어야 함)

제10조. 권익침해 구제 방법

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,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아래의 기관은 한성대학교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, 한성대학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,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▶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(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)

      - 소관업무 :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, 상담 신청
      - 홈페이지 : privacy.kisa.or.kr
      - 전화 : (국번없이) 118
      - 주소 : (05717)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

    • ▶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(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)

      - 소관업무 :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, 집단분쟁조정 (민사적 해결)
      - 홈페이지 : privacy.kisa.or.kr
      - 전화 : (국번없이) 118
      - 주소 : (05717)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

제11조.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․운영

  • ① 한성대학교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․운영하고 있습니다.
    • 1.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․목적 : 한성대학교의 시설안전․ 화재예방
    • 2. 설치 대수, 설치 위치, 촬영 범위 : 본관 등 각 대학건물 로비 등 주요시설물을 촬영범위로 417대 설치
    • 3. 관리책임자,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: 조자연 총무처장, 총무인사팀 구자운 과장
    • 4. 영상정보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, 처리방법

      - 촬영시간 : 24시간 촬영
      - 보관기간 : 촬영시부터 30일
      -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: 상황실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·처리

    • 5.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: 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에 요구(총무인사팀)
    • 6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: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 제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․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,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·신체·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
    • 7.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․관리적․물리적 조치 : 내부관리계획 수립,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,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․전송기술 적용, 처리기록 보관 및 위․변조 방지조치,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

제12조.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

  •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(2016. 3. 1) 적용되며,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,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전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.
  • ②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2015.03.01 ~2016.02.29 적용(클릭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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