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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처리방침

  • 회원서비스
  • 개인정보처리방침

한성대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수립·공개합니다.

제1조. 개인정보의 처리목적

  • ① 한성대학교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.
    • 1. 회원 가입 및 관리

      회원 가입의사 확인,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․인증, 회원자격 유지․관리,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,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,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, 각종 고지․통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    • 2. 입시 및 학사 업무 처리

      입시전형 업무, 신입생 선발, 학사관리 및 학생지원 업무, 외국인 유학생 관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    • 3. 각종 서비스 제공

      장애학생 지원, 장학금 업무, 도서 대출 반납 및 이용자 관리, 기숙사 관리, 수강생 학사관리, 취업 지원, 보건관리, 학자금 대출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    • 4. 발전기금 기탁자 관리

      발전기금 기탁자 관리 및 기부금 영수증 발급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제2조.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

  • ➀ 한성대학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·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·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·보유합니다.
  • ➁ 한성대학교가 개인정보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·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운영근거 및 처리목적, 개인정보의 항목,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

※ 한성대학교의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공개는 행정자치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(www.privacy.go.kr) → 개인정보민원 →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→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 → 기관명에‘한성대학교’ 입력 후 조회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제3조.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

  • ➀ 한성대학교는 정보주체의 동의,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.
  • ➁ 한성대학교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.

제4조. 개인정보처리 위탁

  • ① 한성대학교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.
  • ② 한성대학교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, 기술적․관리적 보호조치, 재위탁 제한, 수탁자에 대한 관리․감독,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,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.
  •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.

제5조. 정보주체의 권리, 의무 및 그 행사방법

  • ① 정보주체는 한성대학교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1. 개인정보 열람요구
    • 2.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
    • 3. 삭제요구
    • 4. 처리정지 요구
  •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한성대학교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, 전자우편, 모사전송(FAX)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한성대학교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.
  •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한성대학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.
  •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.

제6조. 개인정보의 파기

  • ① 한성대학교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,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  •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, 해당 개인정보(또는 개인정보파일)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(DB)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.
  •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    • 1. 파기절차

      한성대학교는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(또는 개인정보파일)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. 한성대학교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(또는 개인정보파일)을 선정하고, 한성대학교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(또는 개인정보파일)을 파기합니다.

    • 2. 파기방법

      한성대학교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․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, 종이 문서에 기록․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.

제7조.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

  • 한성대학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·기술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.
    • 1.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

    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,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. 또한 취급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
    • 2.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

    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

    • 3.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

    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.

    • 4. 개인정보의 암호화

      정보주체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, 중요한 데이터는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
    • 5.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

      한성대학교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/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/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.

    • 6.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

    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·변경·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.

    • 7.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

    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, 관리하고 있으며,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,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
    • 8.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

    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, 운영하고 있습니다.

제8조. 개인정보 보호책임자

  •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,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▶ 개인정보 보호책임자

      성명 : 변대중
      직책 : 총무처장
      연락처 : 02-760-4231, bongcho@hansung.ac.kr, 02-760-8943

    • ▶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

      성명 : 총무인사팀
      담당자 : 김연태
      직책 : 차장
      연락처 : 02-760-5618, simon@hansung.ac.kr, 02-745-8943

  • ② 정보주체께서는 한성대학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, 불만처리,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 한성대학교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.

제9조. 개인정보 열람청구

  •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. 한성대학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  구분, 담당부서, 전화번호, 팩스로 구성된 개인정보 열람청구 안내표입니다.
    구분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
    입학지원자명단 입학관리팀 02-760-4211 02-760-4215
    입학생관리 입학관리팀 02-760-4211 02-760-4215
    학적 학사지원팀 02-760-4219 02-760-4217
    성적 학사지원팀 02-760-4219 02-760-4217
    졸업관리 학사지원팀 02-760-4219 02-760-4217
    교직 학사지원팀 02-760-4219 02-760-4217
    공학인증 공학교육개발센터 02-760-5975
    교환학생관리 국제교류협력팀 02-760-4205 02-760-4299
    국제교류학생관리 국제교류협력팀 02-760-4205 02-760-4299
    장애학생 학생장학팀 02-760-5602 02-760-4305
    장학생관리 학생장학팀 02-760-5602 02-760-4305
    발전기금기탁자관리 대외홍보팀 02-760-4209 02-760-4207
    도서관대출관리 학술정보팀 02-760-5997 02-760-4285
    사생관리 학생장학팀 02-760-4221 02-760-4305
    평생교육수강생 디자인아트평생교육원 02-760-5781 02-760-5789
    취업관리 취업지원팀 02-760-4295 02-760-5818
    보건관리 건강관리실 02-760-4236 02-745-8943
    어학원생관리 언어교육원 02-760-5935 02-760-5988
    홈페이지회원정보 전자계산소 02-760-4291 02-760-4297
    산학연구과제관리 산학협력단 02-760-4218 02-760-4356
  • ②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․처리부서 이외에, 행정자치부의 ‘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’ 웹사이트(www.privacy.go.kr)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.

▶ 행정자치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→ 개인정보 민원 →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(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(I-PIN)이 있어야 함)

제10조. 권익침해 구제 방법

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,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아래의 기관은 한성대학교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, 한성대학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,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▶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(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)

      - 소관업무 :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, 상담 신청
      - 홈페이지 : privacy.kisa.or.kr
      - 전화 : (국번없이) 118
      - 주소 : (05717)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

    • ▶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(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)

      - 소관업무 :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, 집단분쟁조정 (민사적 해결)
      - 홈페이지 : privacy.kisa.or.kr
      - 전화 : (국번없이) 118
      - 주소 : (05717)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

제11조.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․운영

  • ① 한성대학교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․운영하고 있습니다.
    • 1.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․목적 : 한성대학교의 시설안전․ 화재예방
    • 2. 설치 대수, 설치 위치, 촬영 범위 : 본관 등 각 대학건물 로비 등 주요시설물을 촬영범위로 417대 설치
    • 3. 관리책임자,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: 조자연 총무처장, 총무인사팀 구자운 과장
    • 4. 영상정보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, 처리방법

      - 촬영시간 : 24시간 촬영
      - 보관기간 : 촬영시부터 30일
      -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: 상황실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·처리

    • 5.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: 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에 요구(총무인사팀)
    • 6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: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 제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․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,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·신체·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
    • 7.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․관리적․물리적 조치 : 내부관리계획 수립,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,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․전송기술 적용, 처리기록 보관 및 위․변조 방지조치,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

제12조.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

  •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(2016. 3. 1) 적용되며,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,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전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.
  • ②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2015.03.01 ~2016.02.29 적용(클릭)